본문 바로가기
여행꿀정보

오사카 여행시 필수템 교통카드 : [이코카]

by 긍정파워2313 2023. 12. 14.
반응형

일본 오사카 여행을 한다면 오사카 시내를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교통카드는 필수 준비물입니다. 오사카의 지하철과 지방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통카드는 이코카카드입니다.

 

이코카 카.드란?

우리나라 티머니 같은 것으로 지하철, 쇼핑이나,편의점, 자판기, 식당에서 결제 할 수 있는 전자화폐입니다.

이코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은 오사카, 긴키, 오카야마, 히로시마, 교토 고베로 간사이 지역 대부분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JR 서부 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보다 광범위한 간사이 지방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드립니다.

현금을 충전하면 카드 한장으로 모든 것이 해결 되기 때문에 간편하며 여행객이라면 유용하게 사용 할수 있습니다.

 

이코카 구매방법

이코카 카.드는 지하철 역이나 근처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행객들이라면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많이 구매하기 때문에 간사이 공항에서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2층으로 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2층 표지판으로 보시면 지하철 모양의 표시를 볼수 있습니다. 

2층으로 이동!

공항 밖으로 나가면 JR지하철 Kansai-airport station이라고 써져있습니다.  연결다리를 건너 열차 승차장  쪽으로 이동합니다. 직진하시다보면 지하철표시를 보실 수가 있는데 더 직진하시면 됩니다.

 

왼쪽 파란색쪽이 이코카 카.드 구매기기입니다. 간사이공항에는 인파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기다려야하는 점도 생각하고 여행계획 짜시길 바랍니다. 키오스크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한국어 번역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어 버튼을 클릭후에는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코카 카드는 보증금 500엔이 있으니 충전하실때 여유롭게 충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코카 잔액확인 방법은 지하철 역 어디에서나 확인 가능합니다.

 

이코카 예약방법

클룩에서 미리 구매 후 관광안내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클룩에서 미리 예약하기
이코카 환급방법

환급은 JR티켓오피스에서만 가능합니다.

환급시 중요한 점은 수수료가 있다는 점입니다. 카.드 잔액이 220엔 이하일 경우 수수료가 안들어 보증금 500엔을 돌려받을 수 있지만 잔액은 받을 수 없습니다. 잔액이 220엔보다 많을 때에는 보증금 500엔+ 잔액-수수료220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